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위야 날 레릿꼬~♬ 한파 조심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22:35


    >


    겨울왕국 개봉의 영향인가요? 날씨가 본격적으로 영하권에 들어갔어요. 열망이라도 조금만 다치면 덜 차가워지고...(ᄃᄃ) 앞으로는 더 추워지는 일만 남았는데, 특히 전날보다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면 건강도 안전도 챙겨야겠습니다. 오늘은 추운 겨울 한파에 대비하는 국민행동요령 알려드리겠습니다!


    >


    >


    한파는 겨울철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주의보와 경보의 차이는 이렇습니다.


    한파 주의보는 첫 0월~4월에 3가지 사항 중 하 쟈싱에 해당하는 경우 발효됩니다.​ ▶ 낮의 최저 기온이 전날보다 첫 0℃ 이상 하강하고 3℃ 이하로 예년보다 3℃이 낮은 것으로 예상될 때 ▶ 낮의 최저 기온이 첫 2℃ 이하가 이틀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될 때 ▶ 급격한 저온 현상에 중대한 피해가 예상된 경우


    한파 경보는 10월~4월에 3가지 사항 중 1에 해당하는 경우 발효됩니다.​ ▶ 오전 최저 기온이 전날보다 15℃ 이상 하강하고 3℃ 이하로 예년보다 3℃이 낮은 것으로 예상될 때 ▶ 오전 최저 기온이-15℃ 이하가 이틀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될 때 ▶ 급격한 저온 현상으로 광범위한 토지에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된 경우


    >


    한파특보가 내려지면 갑자기 기온이 떨어져 심장과 혈관, 호흡기계통 등이 악화될 수 있어 대가족이 난방에 특히 신경 쓰셔야 합니다.


    >


    겨울엔 한파특보 등 기상정보를 매일 체크하는 게 필수! 스윽! 건강수칙과 안전수칙을 잘 체크하세요.​[한파보다 건강 규칙]▶ 실내에서는 ⊙ 생애 후와루스프그와은: 가벼운 실내, 적절한 수분 섭취로 꼽은 영양분을 가진 밥 하⊙ 실내 환경:실내 적정 온도(일 8~20℃)을 유지하고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노인과 아이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반응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야외에선 ⊙ 따뜻한 옷을 입는다(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등 착용에 의한 노출 부위의 보온)무리한 운동은 삼가 ⊙ 외출 전의 체감 온도 확인[ 추울 때는 가급적 옥외 활동을 삼가세요![한파에 대비한 행동 요령] ▶ 수도계기, 보일러배관 등은 헌옷 등으로 보온해 드립니다.장기간 외출 시에는 온수를 약하게 하여 동파를 방지합니다.자동차에 스노 체인 등 월동 용품을 준비하고 부동액 등 차량 점검을 합니다.※결빙주의 구간은 서행 필수! 블랙애스 조심하세요!


    >


    >


    저 체온증은 신체의 체온이 35℃ 이하로 떨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 저 체온증 증상 ⊙ 이에키이, 어눌하거나 나쁘지 않은 기억 장애기 발발 ⊙ 점차 의식 장애 ⊙ 지속적인 피로감을 생각하 ⊙ 팔, 다리의 심한 떨림 증상 ​ ▶ 저 체온증 응급 조치 1. 신속히 병원을 바구니 나프지앙어 빨리 119에 신고합니다.2. 젖은 옷은 직접 신문 기고한 후는(뒤)입니다. 괜찮은 침낭을 감싸줍니다.3. 겨드랑이, 배 위에 핫 팩이 괜찮다 덥고 물통을 둡니다.※만약 이러한 재료가 없는 경우에는 사람이 껴안는 것도 효과적입니다.4. 의식이 있는 경우에는 타우이미하 소리료이 도움이 되지만 의식이 없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


    동상은 영하 2~하나 0℃ 정도의 심한 추위에 노출되어 피부 성 하치스가 얼어 버리고는 그 부위에 혈액이 없어지게 되는 상태를 뜻하는 말입니다​ ▶의 동상 증상 ⊙ 하나도 욱신거림, 붉어지고 가려움증, 부종 ⊙ 2번-피부가 검붉어 지고, 물집이 생김 ⊙ 3번-피부나 피하 조직 괴사, 감각의 소실 ⊙ 4번-근육과 뼈까지 괴사 ​ ▶의 동상 응급 조치비 비거나 갑자기 불을 쬐지 않고, 따뜻한 물(38~42도)에 절여서 온도를 유지하고 즉석의 병원에 갑니다!병원에 가지 못하는 경우는 있는가. 환자를 따뜻한 환경으로 옮깁니다.2. 동상 부위를 따뜻한 물(38~42℃)에 만듭니다.※38~42℃은 동상을 입지 않는 부위를 담근 때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온도이다.3. 얼굴, 귀을 따뜻한 물수건을 대주고 자주 바꿉니다.4. 손, 발에는 손가락, 발가락 사이에 소독된 마른 거즈를 끼고 습기를 제거하고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한다.5. 동상 부위를 조금 높이고 부종과 통증을 덜어 줄것입니다.6. 다리, 발의 동상 환자는 걸릴 것으로 운반한다.※다리에 동상이 난 후, 녹아서도 걸어서는 안됩니다.​


    >


    한파에 대비하여 건강수칙으로 올겨울은 건강!


    >



    댓글

Designed by Tistory.